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비판과 후회도 많지만 흥행돌풍 아바타2 물의길 영화정보

by 퍼니월드 2022. 12. 17.

2009년 아바타라는 영화가 처음 나왔을 때 받았던 충격은 아직도 잊지 못합니다. 영화를 본 사람들은 후속작을 기다렸는데 드디어 아바타2 물의길이 개봉됐습니다. 13년만에 돌아온 이번 후속작에 대한 기대감이 상당히 높습니다. 당시 완성도 높은 CG 기술과 스토리는 전세계에서 흥행돌풍을 일으켰던 이유였습니다. 2009년 개봉한 아바타 1편은 국내에서 1,438만 관객을 모으며 신드롬을 일으킨 만큼 아바타2 물의길도 상당한 기대속에 개봉했습니다. 관람전 줄거리 등 영화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줄거리

아바타2 물의길 배경은 아바타1의 2154년에서 15년이 지난 2169년 이야기입니다. 아바타1은 성인 나비족이 전체 이야기를 이끌어 갔다면 아바타2 물의길은 어린 아이들이 주체가 되어 전반적인 스토리를 이끌어 나갑니다. 영화 아바타의 줄거리는 지구 에너지 고갈 문제 해결을 위해 판도라에 간 인류가 원주민 나비족과 대립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인류는 언옵테늄이라는 자원을 채취하기 위해 판도라를 방문합니다. 판도라는 거대한 암석이 공중에 떠있고 신비한 나무들이 가득한 행성입니다. 다만 판도라는 공기가 인류에게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활동할 수 있는 환경입니다. 이에 인류는 나비족과 교류를 위하여 인간과 나비족의 DNA를 결합하여 인공 육체 '아바타'를 만들어 내게 됩니다. 인간 DNA의 주인이 아바타를 주인이 말하고 움직이는 데로 조종할 수 있게 됩니다.

 

아바타2의 줄거리는 아바타1 이후 제이크와 네이티리 및 그들의 가족을 따라 진행됩니다. 아바타2에서 제이크와 네이티리는 세명의 나비족 자녀를 갖게 됩니다. 그들의 네번째 자녀는 제이크와 네이트리가 입양한 인간입니다. 이로 인하여 네이트리의 인간에 대한 불신과 혐오가 전체적인 긴장감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인간들은 대규모 우주 선단을 이끌고 다시 판도라로 돌아와 완전한 이주를 목적으로 침공을 준비합니다. 전작에서 사망한 부대원 중 일부를 아바타로 부활 시킨 마일스 대령은 판도라를 타깃을 잡습니다. 이렇게 부활된 부대원들은 인간의 기억과 아바타의 몸이 결합되어 모든 능력이 나비족과 동일하게 됩니다. 본격적으로 훈련된 군인은 장비과 전략을 갖추고 제이크 가족을 추적하고 복수하려고 합니다. 제이크는 아이들이 납치될 뻔하고 자신들의 거처가 폭로되고 전쟁이 시작될까봐 족장의 지위를 내려놓고 피난을 떠나게 됩니다.

 

이를 눈치챈 마일즈 대령은 제이크가 떠났음을 알아내고 해안에서 살아가는 부족을 협박하고 파괴하여 제이크가 나타나길 기다립니다. 제이크와 네이티리는 자녀들을 구출하기 위하여 출발합니다. 마일즈 대령과 제이크, 네이티리의 싸움이 시작되고 그 과정에서 아들이 사망하게 됩니다. 자녀들을 구출하며 가족애를 보여주게 되고 결국 마일즈 대령은 홀로 도망갑니다.

출연진

아바타1의 주인공인 샘워싱턴이 제이크 설리 역으로 출연하고 극중 제이크와 연인인 네이티리는 이번에는 결혼한 아내로 등장하며 아바타1의 배우 조샐디나입니다. 나머지 출연진으로 시고니 위버, 스티븐 랭, 미셀 로드리게즈, 지오바니 리비시, 조엘 무어 등 다수의 배우가 출연합니다. 특히 물속에서 장시간 촬영으로 힘들게 촬영을 했다고 합니다.

그외 뒷이야기

 아바타2는 런닝타임 192분으로 영화를 본 사람들의 평가가 엇갈리고 있습니다. 전작에 비하여 집중도가 떨어진다고 하는 사람과 역시 기대했던 것만큼 재밌다는 사람으로 확실히 나눠지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의 말을 따르면 아바타2는 3D나 4D로 꼭 봐야 한다고 합니다. 아바타1편이 나오고 2편이 나오는데까지 13년이 걸렸지만 벌써 3편이 완성되었다고 합니다. 목표는 2년마다 1편씩 개봉하는 것이라고 하는데 계획대로 진행하려면 2편과 3편의 흥행여부가 변수가 될 것입니다.

 

1편의 임팩트가 너무 강한 탓인지 2편을 보고 난 후 약간의 아쉬움을 남길 수도 있는 아바타2입니다. 하지만 할리우드의 기술력과 거대 자본의 합작품답게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다는 평이 대다수 인 것 같습니다. "가르치기보다는 느끼게 하는 영화"라고 제임스 카메론이 언급했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가족애에 대해서 느꼈으면 하는 바람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다렸던 후속작인 아바타2가 많은 기대속에 개봉되었습니다. 모든 분들이 즐거운 관람을 할 수 있길 바랍니다.

댓글